본문 바로가기

DIY. 제품후기

이노타이어 의정부점 | 친절한 사장님의 타이어 위치 교환

경기도 의정부-양주에 위치한 '이노타이어 의정부점'에 다녀오다.

 

 

주말마다 양주에 위치한 납골당에 어머니를 뵙기 위해 다녀온다. 아반떼CN7 차량이기 때문에 대부분 블루핸즈를 방문했지만 세차를 하던 도중 타이어 공기압이 좀 이상하게 보여 사장님께 여쭤봤다.

 

" 죄송하지만 공기압 체크 좀 해주실 수 있습니까? "

" 아네. 차 가지고 오세요. 봐드릴께요. "

 

공기압을 체크해주시던 사장님은 이것저것 물으시고는 다음에 한번 들르면 위치교환을 해주시겠다고 했고 나는 2주 뒤, 다시 방문했다. 일요일은 휴무이지만 예약 손님이 있을 경우에는 잠시 영업을 하신다고 한다.

어쩐지 지난 주에는 문이 닫혀 있었는데 열려있더라니... ( BM* 차량이 타이어 전면  교체 중이었다. )

 

사실 타이어 위치 교환은 처음 해보는 것이라 무료인지 유료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장님이 그냥 해주신다고 해서 간터라  인사를 드리니 사장님도 알아보시고는 "이거 마치고 바로 해드리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라며 웃으셨다.

 

 

 

왕친절한 사장님의 설명과 함께 사람 좋은 미소까지, 언제나 친절하시다.

 

 

타이어 위치는 주기적으로 바꿔줘야 수명 늘고 여름/겨울철에는 적절한 공기압이 중요

 

타이어를 빼내 살피시던 사장님이 "위치 교환하실 때가 됐네요. 한 2만 정도 타셨죠?"라고 하신다. 1만 8천 조금 넘게 운행중이었다. 사장님은 1만 5천 후에 다시 한번 위치를 바꿔주고 또 1만 5천 후에 한번 더 바꿔주면 그 다음에 6만~7만정도 되실거고 그때 타이어를 교체하시면 된다고 한다.

친절한 설명과 여러가지 관리팁도 알려주시고 작업은 빠르게 진행됐다. 

 

뭐 타이어 위치 바꿔주는 게 큰 대수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무료로 리프트에 올리고 타이어 죄다 빼서 위치 바꾸고 공기압 체크하고 하는 것이 귀찮고 번거로운 일이다. 막말로 미래에 고객 유치를 위한 일일 수도 있겠지만 운행기록만으로 따져도 2년 후의 일이니 말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비용을 물으니 "제가 전에 그냥 해드린다고 했잖아요. ^^ 다음번 위치 바꾸실 때 또 오세요. 해드릴께요."라며 웃으셨고 너무 고마워 나는 커피 하나를 건네드렸다.

 

 

꼼꼼하게 타이어도 점검해주시고 설명은 물론 공기압까지 무료로 해주신 사장님께 감사를. 

 

 

| 차량 운행 중 가장 중요한 부품 '타이어', 공기압이나 교환, 위치 바꾸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전!

 

집사람이 오는 길에 "사장님이 저렇게 해주시면 남는 게 있나?"라고 묻는다. 내가 생각해도 사실 큰 일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이렇게 오고가는 차량들 무료로 봐주다 보면 힘만 들지, 남는 건 없어 보였다.

그렇다고 1~2년 후의 그 고객들이 와준다는 보장도 없으니 말이다.

 

" 오빤 여기서 교체할거야? "

" 어. 당연하지. "

" 왜? "

" 저렇게 친절하게 봐주시는데 다른데 뭐하러 가냐. 그리고 그러면 그게 사람이냐...ㅋㅋ "

 

 

타이아 위치 교환 해주셨다고 아부떨거나 칭찬을 하는 건 아니다. 나는 사장님의 인품이 훌륭하다고 말하고 싶은 것이다.

사실 블루핸O이나 어디 정비소를 갔었어도 타이어 이야기 해주시는 곳은 본 적이 없다.

사장님은 "위치만 잘 교환해주고 공기압만 잘 체크해줘도 타이어 수명은  늘어납니다."라며 안전이 중요하니까 어디서 교체를 하는 건 고객님들 마음이지만 문제 생기면 언제든 와달라고 했다.

 

 

 

 

일요일은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예약이 된 차량은 해주신다고 하니 지나가다 문이 열려있으면 언제든 방무해보시길. 블로그 보고 왔다고 하면 아주 좋아하신다. ^^;;;

 

 

※ 지원이나 비용없이 점검을 받아보고 올린 후기입니다. 내돈내산에 가까운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