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암호화폐

코인 예측 | 2025년 HOT-COIN 리플, 도지코인 될 것.

전문가들은 리플과 도지코인 보유기간이 가장 짧은 것을 분석, 강세 주기의 시그널로 해석했다.

 

 

 

안정적인 수익 코인이라면 비트코인을 생각하겠지만 짜릿한 쾌감은 리플과 도지코인일 것이다.

인지도와 잠재적 상승 요소를 갖췄다는 점에서는 안정감이 느껴지지만 이들 코인만큼 변동이 큰 경우도 거의 없을 것이다.

오를 것 같아 매수하면 떨어지고 떨어질 듯 해서 매도하면 올라가 버리니...이거야 밀당도 아니고.

아내는 일확천금에 부정적인 시각을 지니고 있어 " 코인 같은 거 할 생각 꿈도 꾸지마. "라고 하지만 난 그렇게 훌륭한 남편이 아니다. 이번 아내의 크리스마스 선물도 코인으로 번 돈으로 구매했다. 물론 그건 절대 비밀이지만....

 

아내 모르게 자금을 운용하다 보니 큰 돈을 넣지는 못해 큰 수익을 낸 적은 없지만 100 ~ 200만원 정도를 빼낸 후 하락세를 기다렸다가 다시 매수를 해 원상복구를 하는 패턴을 반복 중이다. ( 잘하고 있어. )

코인 차트를 본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시겠지만 12월과 2025년에 가장 기대되는 코인은 단연코 리플과 도지코인일 것이다.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는 한참 못 미치겠지만 말이다.

 

 

 

예측했던 대로 전문가들 예상치 나와, 도지코인은 11달러설, 리플은 최대 60달러까지

도지는 최대 18달러, 리플은 60달러까지도 가능하다는 분석가들의 전망이 나왔다.

 

 

 

구체적인 금액을 명시했던 건 도지였다. 나는 도지가 한화 기준으로 최대 25,000원까지 갈 수 있다고 예측한 바 있는데 최근 코인분석가들이 낸 발표에 따르면 도지코인이 약 11달러까지 갈 수도 있다는 전망치를 내놓은 것이다.

11달러면 대략 내 예상 수치와 맞는 금액이라 왠지 좀 뿌듯하다. 

리플의 경우 나는 당초 2300원 선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는데 잠시나마 2300원을 유지하던 리플이 현재는 약 3400원대를 유지하고 있다.

 

이때는 리플랩스의 RWA 사업과 RLUSD 코인이 출시될 것이라는 보도를 보지 못한 때여서 그러한 정보를 고려하지 않고 낸 것인데 지금의 상황으로 본다면 2025년에는 30달러까지는 무난하게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만약 RWA 사업이 성공적인 궤도에 오른다면 그 시기는 빨라질 것이고 내후년쯤에는 60달러 ~ 100달러 고지도 충분히 도달하지 않겠는가라는 판단을 해본다.

 

 

 

| 가격 상승세는 확실, 문제는 수익실현과 규제

 

최근 무브먼트 코인이 코인원에 상장됐을 때 약 200원에 시작되어 5분만에 99만원을 돌파, 상당히 많은 코인 투자자들에게 좌절과 웃음을 안겨준 사건이 있었다. 사실 리플이나 도지코인이 이러한 패턴을 보일 가능성은 없다.

단기간에 쭈욱 상승하는 행운이 발생할 일은 없지만 확실히 향후 가격 상승이 기대되는 코인임은 분명하다.

문제는 분석가들에 내놓은 수치까지 도달하려면 상당한 난제가 있다는 데 있다.

리플의 경우에는 확실한 개발 주체(리플랩스)가 존재하고 그에 대한 사업 영역이 있기 때문에 다행이지만 도지의 경우에는 사뭇 다르다. 개발주체는 있지만 사실상 도지의 방향을 거머쥔 이는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이다.

 

 

과연 이번에 나는 돈 좀 벌 수 있을까? 기대되네....

 

 

 

더불어 기존 투자자들이 수익실현을 위해 대량으로 매도를 할 경우 이것이 코인가격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을 수도 있는 악재로 작용될 가능성도 무시할 수는 없다.

또한 최근 민주당에서 과세 추진을 시도하려다 2년 유예를 하자는 정부의 뜻에 따라 철회를 했지만 이러한 규제 역시도 악재 요인으로 생각할 수 있다. 잘 생각해야 할 문제이고 감당 가능한 금액 내에서만 투자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