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정보

1000만 유튜버 쯔양 협박 혐의 사이버렉카 3인방 보석 석방

대한민국 사이버렉카로 활동했던 유튜버 카라큘라,구제역,주작감별사가 23일 보석석방이 인용됐다.

 

 

 

한때 대한민국 유튜버로 활동하며 사회 정의를 구현한다던 사이버렉카 3인방에 대한 보석 석방이 23일 인용됐다고 한다.

협박 및 공갈 혐의로 기소됐던 카라큘라, 구제역의 변호사가 제출한 보석청구를 법원이 받아들였고 판사는 이와 함께 주작감별사 전국진에 대한 보석도 직권으로 처리했다고 한다.

물론 이것이 무혐의, 무죄가 입증됐다는 뜻은 아니지만 이로써 지난해 8월 구속기소됐던 사이버렉카 3인이 모두 석방되게 됐다. 이들에 대한 공판은 2월 10일로 예정되어 있다고 한다.

 

 

 

협박 및 금품 갈취를 당한 사실이 드러난 유튜버 쯔양

 

 

 

| 유튜버는 이제 못하겠지만 착실히 사시길

 

개인적으로 쇼츠나 역사, 동물 다큐 외에는 유튜브를 잘 보지 않아 쯔양, 카라큘라, 구제역, 주작감별사에 대해서는 잘 모른다. 그저 쯔양은 먹방 유튜버로 1000만 구독자를 거느린 최상급 유튜버라는 것과 카라큘라, 구제역, 주작감별사는 사회 정의 구현을 다루는 컨텐츠를 하는 유튜버 정도로만 알고 있다.

물론 구제역은 한때 이근 대위와 불화설이 있어 그 부분도 좀 알고는 있지만 잘 아는 정도는 아니다.

 

이들이 석방됐다고 해서 그것이 무죄라는 뜻도 아니고 공판이 남아있다고 하니 별다른 활동은 못하겠지만 어떤 결과가 나오든 앞으로는 착실히 사셨으면 좋겠다. 물론 이번의 사건 하나로 그들의 이전 삶이 모두 잘못됐다는 의미는 아니다.

오해가 깊어졌을 수도 있고 또는 돈 욕심에 잘못 된 선택을 했을 수도 있다. 단 한번의 실수로 인해 삶 자체를 비난할 수는 없지만 그들이 했던 유튜버 컨텐츠를 믿고 응원했던 구독자들에게 실망을 안겨 준 것은 분명한 사실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