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 시청

킹덤 시즌 3 | 언제 출시할까?

Netflix 킹덤3 방영시기가 다가오면서 방영일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019년 1월 25일 Netflix를 통해 첫 방영을 시작한 한국형 K좀비물 '킹덤'.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나는 Netflix라는 업체를 알지 못했다. 친구가 재미있는 드라마라며 자신의 계정을 공유해줬고 이때 처음 접하게 되었다. 6부작 드라마는 연거푸 2번을 볼 정도로 흥미진진했다. 

 

그 동안 좀비물은 사실 외국 영화, 드라마의 전유물이나 다름없었다. 국내 영화나 드라마의 스케일로는 절대 따라갈 수조차 없을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이다. CG보다는 특수분장으로 대규모 인원이 투입되어야 하고 여러가지 시나리오의 복선과 연출력 또한 필요한 작업이기 때문이다. CG가 아주 안 들어가는 건 아니겠지만 CG보다는 실제 특수 촬영이 더 관건인 것이 바로 좀비물이라 할 수 있다.

흥행작이던 <부산행>에 이어 2편이라 화자가 됐던 영화 <반도>를 생각해보면 CG가 얼마나 극의 흐름이나 재미를 떨어뜨리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킹덤1은 그야말로 K좀비의 시작을 열었다.

 

 

시대 배경은 조선. 시즌1에서는 임금이 역병에 걸려 좀비가 된 조선 궁궐을 우선적으로 보여주며 조선 시대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졌을 경우를 보여주고 있다. 대부분의 고관대작들도 잘 모르는 역병을 세도가인 혜원 조씨일가만이 공유하며 좌지우락하는 상황. 세자 이창은 두문불출한 아버지를 대신해 지방으로 잠행을 떠나면서 이야기는 본격화된다.

 

난생 처음보는 역병. 죽어간 사람들이 갑자기 되살아나 사람들을 공격하고 날이 밝으면 그늘이나 어두운 곳으로 숨는 기이한 현상이 벌어진다. 이에 사람들은 낮과 밤에 따라 역병에 걸린 이들의 움직임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고...

 

 

킹덤2에서는 역병의 원인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시즌3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시즌1이 역병이 퍼지기 시작한 사회 배경을 그리는데 중점을 두었다면 시즌 2부터는 역병에 대한 원인, 그리고 사람들이 착각한 역병의 비밀에 대해 그리고 있다. 시즌1에 비하면 재미적인 면에서는 살짝 떨어지는 것도 바로 이러한 과정을 그려야 하기 때문이다. 1에서는 무조건 역병 환자들의 공격과 참혹함에 중점을 두면 되었기 때문에 더 스릴감 넘치는 장면들이 많았던 것.

 

시즌 2에서는 1에서 던져두었던 복선들을 정리해야 하고 또 3로 이어질 인물, 사라질 인물을 나뉘는데 중점을 둔 모양새라 보면 된다. 더불어 2편 마지막에서 전지현이 등장, 시즌3에서 새로운 전환을 맞이할 것이라는 예측을 두면서 시즌3에 대한 관심도를 상승시켰다.

 

 

시즌3 언제쯤 방영할까? Netflix에서도 아직 미정

 

해마다 시즌을 공개한 Netflix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킹덤3에 대한 방영일이 다가오면서 "언제쯤 공개할까?"하는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난만큼 킹덤에 대한 기대도 덩달아 오른 느낌이다.

시즌1이 19년 1월, 시즌2가 20년 3월에 방영되었으니 올해도 3월에 방영하지 않을까 하는 예측이 있다.

 

 

과연 킹덤3는 언제 방영할까?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공개 시기를 Netflix측에서 신중히 검토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Netflix가 공개한 유튜브 채널에서도 2021년이라고만 명시했을 뿐, 정확한 일정은 공개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3월 중순을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