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정보

배우 유아인 마약 5종 투약 혐의로 구속영장, 영화 '베테랑' 현실됐다.

영화가 현실이 됐다. 배우 유아인은 마약 투약 혐의로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2015년 개봉 영화 < 베테랑 >

 

 

배우 유아인 (엄홍식)에게 경찰이 마약5종 투약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한다.

경찰은 유아인이 혐의를 대부분 부인해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고 보고 구속 수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모발 감정을 통해 수사에 착수한 지 103일만의 결과이다.

 

배우 유아인에 대한 마약 혐의 조사는 우연으로 벌어진 일이 아니다. 경찰은 이미 2021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73회에 걸쳐 다량의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자료를 받으면서 수사에 착수했었다. 이 과정에서 유아인은 대마·프로포폴·코카인·케타민 등 4종의 마약류 성분이 검출됐고 의료기록에서 향정신성의약품인 졸피뎀을 투약한 사실이 포착되면서 총 5종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로 드러났다.

 

특히 프로포폴·케타민·졸피뎀은 수면 유도 성분이 있는 것으로 주로 성범죄에도 활용되는 마약류이다. 유아인은 이에 대해 " 프로포폴과 케타민은 치료 목적으로 투약했지만 코카인은 한 적이 없다. "라고 주장하기도 했다고 한다.

 

 

 

영화가 현실이 됐네? 2015년 영화 < 베테랑 >에서 마약을 투약하던 재벌2세 연기한 유아인

 

다른 때 같았으면 인터넷상에서 엄청 난리가 났겠지만 이미 유아인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은 빠르게 손절됐다.

다만 구속영장 신청 소식이 들리면서 네티즌들은 " 영화가 현실이 됐다. "라며 환호하기도 했다.

유아인은 지난 2015년 개봉 된 영화 < 베테랑 >에서 한진그룹 재벌 2세 조태오 역으로 출연, 배우 황정민과 함께 열연을 펼치며 영화의 흥행을 주도한 바 있다.

 

 

 

영화 '베테랑'에서 재벌 2세 조태오 역을 연기한 유아인, 그리고 마약 투약 혐의로 조사받은 유아인

 

 

극 중 조태오는 마약을 즐겨하는 재벌2세로 등장하는데 당시 유아인의 조태오 연기는 많은 패러디를 양산할 정도로 좋은 연기를 펼쳤었다. 일부에서는 " 진짜 약 빨고 한 거 아냐? "라고 의문을 품었을 정도였다.

영화 개봉 8년만에 연기가 실제 범죄 혐의가 된 줄은 누구도 몰랐을 것이다.

 

대중들이 유아인에 대해 빠르게 손절을 한 배경에는 마약이라는 약물도 있지만 평소 유아인이 대중들과 소통하던 SNS의 영향이 더 클 것이다. 다방면에 관심이 많던 유아인은 네티즌들과 설전을 펼치는 연예인이었다.

남다른 세계관을 가진 유아인을 고깝게 보는 네티즌들도 많았지만 그래도 나름 소신 발언을 하는 연예인으로 유명했다.

 

 

 

지난 3월 조사를 받고 나오는 유아인이 고개를 숙였다.

 

 

| 배우 하정우 사례와는 다른 유아인 케이스

 

연예인의 마약 혐의가 낯선 일은 아니다. 과거에도 많은 인기 연예인들이 마약 혐의로 물의를 빚었었고 최근에는 가수 TOP, 배우 하정우의 경우도 있었다. TOP은 사실상 연예계 은퇴를 선언하면서 종식됐지만 하정우는 2019년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인정돼 벌금형을 선고받고 약 1년의 자숙 끝에 드라마 <수리남>을 통해 복귀를 신고했지만 드라마의 흥행과는 별개로 현재도 모습을 잘 드러내지는 않고 있다. 

 

하정우와 유아인의 경우는 좀 다르다.

물론 하정우 역시 조사 과정에서 거짓말을 한 정황이 드러나 대중들의 질타를 받았었지만 이는 문제가 될 것 같아 숨긴 거짓말로 인정되기도 했지만 조사에 성실히 응하면서 어느 정도 대중들의 용서를 받는 것이 가능했다.

 

반면 유아인은 일단 하정우와는 달리 혼자서 치료 목적차 투약했다기 보다는 지인들과 함께 즐겼다는 이미지가 강하다. 더불어 조사과정에서도 기자들이 많아 불참하는 등 불성실한 태도로 비난을 받기도 했다.

무엇보다 가수 TOP과 마약을 함께 한 혐의로 알려졌던 한모씨를 비난했던 유아인이었기에 대중들이 느끼는 분노와 배신감은 더할 것이다.

 

마약을 왜 했는지는 잘 모르겠다.

요즘은 마약이 싸다고는 하지만 관심도 없고 굳이 할만큼 정신적으로 약하지도 않다. 불면증이 오면 그냥 " 잠이 잘 안오네..."하는 편이다. 평소 부모님을 향한 애정이 남다르다 들었는데...부모님을 생각해서라도 참았어야지. 쯧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