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로또 꿈은 따로 있다? 로또 사야 하는 꿈 TOP 7

 

복권을 매주 사지만 아직도 당첨의 기쁨을 맛보지 못했다.

 

 

아마 로또나 연금 복권, 스피또 같은 복권을 다들 한번 정도는 구매해 보았을 것이다. 매주 로또와 연금복권을 구입하지만 아직 4,5등 외엔 당첨되어 보지 못했다.

매주 1만원이라는 돈이 작은 건 아니지만 안 사자니 왠지 이번 주의 당첨 기회를 놓칠 것만 같은(?) 마음에 판매점을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되더라.

 

종종 로또 당첨자들이 어떤 꿈을 꾸었다라는 말을 들어봤는데 나 역시도 소위 "재물꿈"을 꾼 적은 있지만 복권 당첨까지 이어진 적은 없다. 통계적으로 복권에 당첨 된 분들이 꾸었다는 소위 "로또꿈"에 대해 알아보겠다.

물론 이런 류의 꿈을 꾸었다고 무조건 당첨되는 건 아니라는 사실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7위. 돈다발 또는 숫자가 나오는 꿈

돈다발, 돈더미, 숫자가 나오는 꿈이 로또꿈이라 한다.

 

 

7위는 돈다발, 돈더미, 숫자가 나오는 꿈이라고 한다. 황금도 해당된다.

모르는 사람이 지폐다발을 건네주는 꿈이나 금시계 등을 선물받아 차거나 누군가가 숫자를 적어주거나 불러주는 꿈도 모두 복권에 당첨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나 역시도 숫자가 등장하는 꿈을 꾼 적이 있었다. 꿈에서 택시를 타려고 하는데 한 택시가 승차거부를 하고 지나가기에 이를 신고할 목적으로 택시 번호를 찍으려고 하는 순간 번호판이 로또 숫자 표기판처럼 흐르는 것이었다.

깨자마자 복권을 구입했지만 결과는 5등...ㅜㅜ

 

 

 

6위. 똥꿈

꿀 때는 더럽지만 똥꿈도 좋은 꿈이라고 한다.

 

 

조금 더럽긴 하지만 똥꿈 역시 대표적인 재물꿈이라고 한다. 똥이 묻거나 똥통에 빠지는 꿈, 바지에 똥을 싸는 꿈 모두 좋은 꿈이라고 한다. 주의할 것은 만약 변기에 물을 내렸는데 모두 내려가거나 묻은 똥을 닫거나 세탁한다면 무용지물.

실제로 똥꿈은 5~6번 정도 꾸었는데 그때마다 세탁하는 바람에 역시나 ㅜㅜ

 

 

5위. 물꿈

 

물꿈도 좋은 꿈이라고 한다.

 

 

물꿈, 특히 홍수꿈은 길몽이라 생각을 하는데 반대로 흙탕물이거나 물이 더럽다면 흉몽이라고 한다. 홍수꿈이 길몽으로 여겨지는 건 신라 시대 문희, 보희 꿈 이야기에서도 잘 나타나 있다. 언니 문희가 소변이 마려워 볼일을 보는데 그 양이 엄청나 홍수로 모든 마을이 쑥대밭이 된다는 그 꿈이다. 

홍수로 인해 집이 잠기거나 수돗물이 온 집안에 넘쳐나는 꿈 역시 길몽이라고 한다. 

 

 

4위. 화재 꿈

 

종종 꾸었지만 단 한번도 당첨까지 이루어지지 않은 화재 꿈

 

 

집이 불타거나 자고 있는 방에서 화재가 나는 꿈 역시 재물 꿈이라고 하는데, 이 역시도 여러 번 꾼 적이 있었다.

한번은 침대에서 자고 있는데 불길때문에 잠에서 깬 적이 있었다. 하지만 곧 물을 떠와 불을 꺼버렸다.

혹시나 싶어 복권을 사봤지만 역시나... 불길이나 화재의 규모가 크면 클수록 재물운이 상승된다고 하니 참고.

 

 

 

3위. 유명인 꿈

 

유명인과 만나거나 악수하는 꿈도 길몽이라고 한다.

 

 

로또 당첨자들이 세번째로 많이 꾼 꿈이 바로 "유명인 꿈"이라고 한다. 유명 연예인이나 인사, 대통령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고 하는데 악수를 하거나 식사를 같이 하거나 집에 방문하는 꿈 등이 있다.

유명인의 이미지로 유재석과 이명박 前 대통령을 올린 것은 이들 꿈을 꾼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진짜 여기에 올린 꿈대로 당첨됐다면 나는 이미 3~4번은 됐을 것 같다.

 

유재석씨 집으로 놀러가 같이 식사를 하고 대화를 나누었고 대통령과는 악수를 했었는데, 당첨이 되진 않았다.

사실 이때는 진짜 기대를 했었는데 ^^;;

 

 

 

2위. 동물꿈 

 

대표적으로 재물운을 상징하는 동물들. 돼지, 호랑이, 용

 

 

동물이 나오는 꿈도 길몽이라고 하는데 그 대표적인 동물은 돼지, 호랑이, 용 등이 있다.

특히 돼지 꿈은 복권꿈의 대표적인 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데 돼지가 품에 안기거나 여러 마리의 돼지가 집으로 들어오는 꿈, 돼지가 새끼를 낳는 꿈 등이 있다.

 

 

 

1위. 조상님 꿈

 

로또 당첨자들이 가장 많이 꾸었다는 꿈은 바로 '조상님'꿈이다.

 

 

로또 당첨자들이 가장 많이 꾸었다는 꿈 1위는 바로 '조상님' 꿈이라고 한다. 물론 돌아가신 부모님 꿈도 이에 해당된다고 한다. 대체로 조상님들이 등장하는 꿈은 길몽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인자한 얼굴, 웃는 얼굴로 바라보거나 따뜻하게 이름을 불러주는 꿈, 머리를 쓰다듬거나 선물을 주는 것도 모두 재물꿈이라 한다. 반대로 화가 난 표정이거나 어두운 분위기라면 주의를 해야 하는 꿈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