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정보

서세원 근황, 캄보디아 이주..스포츠TV 방송국 건립 중

코미디언에서 목회자로, 그리고 사업가로 나선 서세원

 

 

| 서세원이 누구?

 

1979년 TBC방송국에서 데뷔, 1980~90년대 한국 코미디계 최고의 스타로 활약했던 서세원.

1996년 ~ 2002년까지 KBS에서 <서세원 쇼> MC를 맡아 재치있는 진행으로 인기를 구가하기도 했다. 현재 최고의 MC로 자리잡고 있는 유재석 또한 서세원 쇼가 배출한 스타 중 한 명이다.

( 이때까지 무명 생활을 하던 유재석은 서세원 쇼에서 재미난 등을 공개하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

 

또한 동안 미모에 내조까지 잘하는 아내 서정희와의 결혼 생활도 종종 연예가 화제를 모으며 대한민국 대표 잉꼬 부부로의 이미지도 굳혀나갔다. 서세원은 1983년 5월 서정희와 결혼식을 올렸다.

서정희는 일반인이었지만 19살 때 길거리 캐스팅이 되어 광고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던 신인이었다.

서세원과의 결혼 후 서정희 역시 잇단 광고 제의가 쇄도해 수 많은 광고를 찍기도 했다고.

 

 

서세원의 前 아내 서정희, 딸 서동주, 아들 서동천 ( 미로밴드 )

 

 

서정희는 정말 내조를 잘했었던 것 같다. 2002년 비리 사건으로, 그리고 2004년 서세원이 제작한 영화 '안중근'이 흥행에 참패를 하며 35억의 빚더미를 끌어 안았을 때도 서정희는 묵묵히 남편 서세원을 지키고 있었다.

 

그러나 쇼윈도 부부의 일상은 영원할 수 없었다. 서정희가 첫 광고 촬영에서 서세원을 만나게 되고 당시 서세원이 "연예인을 시켜주겠다."며 만남을 제의, 서정희와 만나기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성폭행에 가까운 성관계로 임신을 하게 돼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했다는 이야기가 공개 된 것이다.

( 당시에는 성폭행을 당했더라도 "여자가 몸가짐을 어찌 했길래..."라며 손가락질을 받던 시대였다. )

그들은 2015년 8월 최종 합의를 통해 이혼을 했다.

현재 딸 서동주는 미국에서 변호사로 활동하며 결혼을 했고, 아들 서동천은 미로라는 예명으로 미로밴드로 가수 활동을 하고 있다.

 

 

| 서세원, 캄보디아에 스포츠 TV방송구 건립한다.

 

이혼 후 서세원은 연하의 아내를 만나 딸을 낳았고 5년 전부터 캄보디아 도로 사업에 관심을 두고 지속적으로 캄보디아와 한국을 오간 것으로 알려졌었는데, 최근 캄보디아 문화관광부로부터 방송 사업 제의를 받고 이를 추진한 것으로 전해졌다.

 

 

서세원이 캄보디아 문화관광부 장관과독점 협약서를 맺었다.

 

 

캄보디아 지상파 스포츠TV 계약은 12개국이 경합을 벌였으나 결국 서세원에게 낙접돼 그 의미가 남다르다. 캄보디아 국영 스포츠TV는 캄보디아 지상파 국영 방송국 중 3번째로 방송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전해진다. 또한 영국 VITALA그룹으로부터 방송국 설립에 대한 투자 5억 달러 투자 유치에 성공, 3,000만 달러를 선 투자 받았다고 한다.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며 서세원은 한국을 오가며 사업 추진과 이주 준비를 했고 최근 이주를 마쳤다고 한다.

 

어디까지나 그들의 사생활이고 더 이상 지난 과거의 일을 말하는 건 무의미할 것이다. 아무튼 캄보디아에서는 별 다른 구설없이 잘 사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