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선불 하이패스 카드 충전 어디서?

선불 하이패스 카드를 사용한다. 이게 더 편리하다고 생각하지만...

 

 

선불 하이패스 카드를 이용한다. 대개는 은행 카드에 연동 된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후불제 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하지만 나는 꽤나 오래 전에 하이패스 카드를 신청, 사용해왔다.

신청은 한국도로교통공사에서 하면 되고 보증금(?)이었던가, 5000원을 내고 간단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면 자택으로 배송해준다. 선불제이기 때문에 원하는 금액을 미리 충전해 단말기에 꽂고 다니면 된다.

 

많은 분들이 "그거 쓰면 안 불편해?"라고 하지만 사실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을 느끼진 않는다.

신용카드를 일일히 꽂았다 뺐다를 할 필요도 없으니 말이다. 다만 한때는 충전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초기에는 시중 은행 대부분에서 충전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되지 않는 곳도 많고 인터넷에 올라 온 정보도 대개 틀린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특히 장거리 운행 직전 이런 준비를 해야만 마음이 놓이는 분들이라면 선불하이패스 카드 충전 때문에 짜증을 내 본 적이 더러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선불 하이패스는 대체 어디서 충전 가능할까?" 짜증내 본 기억이 있으실 듯.

 

 

| 충전은 고속도로 휴게소, GS25 편의점, IBK 기업은행. 가장 확실한 건 GS25편의점.

 

경험적으로 고속도로에서도 충전은 가능하지만 일부 충전소가 없거나 충전기기가 없는 경우를 보았다.

대부분 은행공용 ATM기 옆에 배치되어 있지만 말이다. 따라서 운행 직전 충전을 꼭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IBK은행이나 편의점에서 미리 충전해두는 것이 가장 확실하다.

 

특히 편의점 중 GS25는 전국 모든 편의점에서도 가능하다고 알바생 분이 말했기 때문에 급히 충전을 해야 하거나 장거리 운전 전에 반드시 충전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편의점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겠다.

나는 한번 충전할 때마다 10만원 정도를 미리 넣어두는데 몇 번 고속도로 타다보면 금방 소진..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