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소식

아시안컵 C조 1차전 이강인에 의한, 이강인이 만든 경기

이강인이 손흥민의 실력을 뛰어넘었다. C조 1차전은 이강인의 재능과 가능성을 보여 준 경기였다.

 

 

 

 

아시안컵 C조 1차전은 불길한 여운 속에 시작됐다.

2019년 아시안컵 16강에서 극적 역전승을 거둘 정도로 바레인은 쉬운 상대는 아니였다. 또한 주심을 맡은 마닝 역시 중국 출신으로 100% 공정성을 유지한다는 보장도 없었다.

물론 주심의 100% 편파적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예상외로 옐로우 카드를 쉽게 꺼냈던 것은 사실이다.

토너먼트 경기에서 경고 카드는 굉장한 부담으로 작용될 수 밖에는 없고 무엇보다 바레인 선수들의 거친 플레이에는 상대적으로 카드를 덜 꺼냈다는 점에서 마닝 주심의 자질을 의심할 수 밖에는 없다.

 

 

 

 

바레인의 거친 플레이, 위험했지만 부상없이 3 - 1 승리

 

1차전인만큼 승리를 해야 한다는 부담과 바레인의 거친 플레이, 주심의 지나친 카드는 우리에겐 분명 악조건이었다.

이강인은 물론 손흥민까지 부상을 당할 수 있었을만큼 바레인은 거칠었고 위협적인 플레이를 하는데 거침이 없었다.

부상을 피하면서 승리를 하려면 심리적인 부담이 클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평상 시의 플레이보다 몇 배는 더 힘이 들 수 밖에는 없다. 첫 골은 전반 38분 황인범이 침착하게 골을 넣으면서 시작됐다.

전반전을 1 - 0 으로 종료한 대한민국.

 

 

 

바레인 선수들의 비매너 플레이, 중국 출신의 마닝 주심의 편파성까지 그야말로 악조건 속 1차전이었다.

 

 

 

 

후반 시작 얼마 후 바레인이 바로 동점골을 넣으며 경기는 쉽지 않을 것처럼 보였다.

바레인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지만 사실상 골에 버금가는 위험한 상황이 여러 차례 있었다. 동점이 못 마땅했는지 이강인은 후반 56분 바로 역전골을 터뜨렸다. 그리고 69분 또 한번의 골을 넣었다.

2골 외에도 여러 번의 극적 찬스를 만들어 준 이강인은 1차전의 영웅이자 차세대 에이스로의 면모를 잘 보여주었다.

 

 

 

 

2차전 요르단전, 경고 받은 선수들부터 관리

 

바레인전의 악조건 속에서도 뛰어난 활약을 선보인 이강인 선수

 

 

 

 

우리나라는 이번 경기에서 무려 5장의 경고를 받았다.

물론 축구 경기에서 한번도 경고를 받지 않을 수는 없겠지만 정말 이례적으로 경고가 남발됐다고 생각할 수 있다.

사실 구두 경고나 주의로 넘어갔을 문제도 마닝 주심은 가감없이 경고 카드를 꺼냈다.

중국 출신 주심들은 좀 자질이 부족한 것 같다. 중립적이지 못해.

마닝 주심은 스스로 오늘 경기를 돌아봤으면 좋겠다. 정말 주심으로써 중립적으로 사적인 감정의 개입없이 판정을 했는지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