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정보

부당한 돈 받은 적 없다는 카라큘라, 3천만원 뜯겼다는 피해자 나왔다.

카라큘라의 사무실이던 역삼동의 한 건물, 그의 사무실 상호가 사라진 상태라고 한다.

 

 

 

1000만 유튜버를 건드린 댓가일까.

대한민국 사이버렉카 3인방에 대한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그 중 구독자 100만이 넘는 카라큘라는 쯔양 협박과 관련, " 전후 사정을 모른다. 따라서 지시, 공모같은 걸 한 적이 없다. "라고 해명했지만 故표예림 관련 녹취록 등 그의 실체를 세상에 드러나게 하는 제보도 끊이질 않고 있다. 공개 사과를 하고 잠적한 카라큘라에 대한 근황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다.

 

현재 역삼동에 있던 그의 사무실 상호는 사라진 상태라고 한다. 이에 잠적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데 카라큘라와 평소 친분이 있고 같은 건물에서 변호사 사무실을 운영 중인 천호성 변호사는 " 잠적이 아니다. "라고 설명한 바 있다.

더불어 해당 상호가 제거 된 이유에 대해서는 " 같은 건물에 입주하신 분들에게 피해가 될까봐 "라고 전했다.

논란이 된 후 해당 건물로 유튜버, BJ들이 방송을 하겠다고 몰려드는 탓에 주변 상인들이 피해를 보고 있어 미안한 마음에 상호를 제거했다는 것이다.

 

이어 천호성 변호사는 " 같은 건물에 입주해있고 친분이 있다는 이유로 저도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 "이라며 " 부당한 수익을 나눴다는 루머까지 나오고 있는데 사실이 아닌 부분에 대해서는 정리가 필요하다. 사실이 아니다. "라고 해명하기도 했다.

 

 

 

" 부당하게 돈 받은 적 없어? 내가 줬잖아. 3천만원! " 피해자 옥중 서신

 

한편 아들까지 거론하며 부당한 돈은 받은 적도, 요구한 적도 없다던 카라큘라의 주장에 반대되는 주장이 제기됐다.

19일 스포츠경향에 따르면 사업가 출신 S가 옥중 서신을 통해 " 카라큘라에게 3000만원을 보냈었다. "라고 밝혔다고 한다.

현재 S는 작년 9월 사기혐의로 구속, 구치소에 있으며 재판이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S는 " 어느 날 카라큘라가 제게 전화를 해 JTBC에서 제 코인관련 사업에 대한 보도가 진행 될 예정이다. 이게 보도되면 문제가 될 것 같은데 막아야 하지 않겠느냐, 자기한테 돈을 보내주면 해결해 주겠다. "라고 했다며 당시를 설명했다.

 

 

 

부당한 돈을 받은 적이 없다던 카라큘라, 하지만 돈을 뜯겼다는 피해자가 등장했다.

 

 

 

카라큘라의 말에 겁이 났다는 S는 그가 시키는대로 약속된 장소로 현금 3000만원을 보냈다는 것.

이같은 일을 뒤늦게 말하는 것에 대해 S는 " 저는 죄를 짓고 구치소에서 수용생활을 하며 반성 중에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편지를 쓰는 이유는 더 이상 공갈, 협박을 당하는 피해자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라고 했다.

더불어 그는 카라큘라의 본명을 언급하며 " 세욱이형. 너무 멀리가지마라. 돌아오기 힘들다. "라고 말했다고 한다.

 

해당 내용이 사실이라고 여겨지는 근거는 구제역과 카라큘라가 나눈 녹취록에 있다고 한다.

해당 대화에서 카라큘라는 S로부터 언론활동비, 유튜버 후원금 등의 명목으로 약 2500만원을 받은 것으로 묘사되었다고 한다. 금액의 차이는 있지만 상당히 비슷한 금액인 걸로 보아 S의 편지는 사실로 생각된다.

 

카라큘라는 현재 대외적인 활동을 중단하고 있다.

다만 최근 병원에서 목격되었는데 그의 신변에 문제가 있어서는 아니고 아내가 쓰러졌다는 후문이다.

 

 

 

정말 사이버렉카들 왜 이러는지 모르겠다. 유튜브만으로도 수입이 꽤 될텐데 말이다.

 

 

 

| 유튜브 수입만으로도 꽤 잘 살수 있을텐데 대체 왜들 이러나

 

카라큘라는 쯔양 논란이 있기 전 약 120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였다.

물론 돈 앞에 장사없고 돈은 가지면 가질수록 더 욕심이 난다고는 하지만 어중간한 직장인 연봉보다도 많은 돈을 버는 유튜버들이 대체 뭐가 부족해서 스스로를 나락으로 떨어뜨리는지 모르겠다.

영상 내용, 조회에 따라 수익은 다를 수 있지만 통상 120만 유튜버라면 약 월 9천만원에 이르는 수익을 낸다고 한다.

더군다나 아내 분은 세무사로 법인까지 운영한다고 하는데....대체 뭐가 부족해서...아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