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치킨 | 닭과 참나무 장작구이 '누룽지치킨'

매장에서 굽는 모습은 이러하다.

 

 

 

치킨은 온 국민이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이다.

물론 맛있는 치킨집도 많지만 그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치킨은 바로 전기구이 or 훈제 치킨이다.

일단 먹기에 부담없고 부드러우면서도 닭고기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어 좋아한다. 가장 큰 이유는 후라이드류는 내가 1인 1닭이 어려워 2회 또는 3회에 걸쳐 나눠 먹지만, 이 치킨은 유일하게 1인1닭을 시전할 수 있다.

 

 

 

닭과 참나무 장작구이의 '누룽지 통닭'. / 가격 : 15,000원

 

 

매장에서의 모습은 이러하다.

 

 

물론 나는 배달어플을 이용해서 시켜먹었다. 매장은 가기 귀찮아서....^^;;;

특이한 점은 누룽지를 통닭 밑에 깔아주는데, 이 또한 맛이 굉장하고 닭죽(?)같은 것도 준다. 어찌보면 전기구이 통닭같은데 15,000원이나 하니 다소 비싼 감이 들 수도 있지만 가성비가 뛰어나다. ( 참고로 이런 통닭은 후라이드 기준 1/10 정도의 칼로리 밖에 안된다. )

 

 

 

 

 

 

물론 통닭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신다. 대개 닭 내부에 잡곡밥 등을 넣어주기 때문에 사실 닭고기는 그리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

하지만 혼술용, 그리고 살이 찔까 걱정은 하는데 닭은 먹고 싶은 분들이라면 더없이 좋은 치킨집이 아닐까 한다.

배달어플 중 "배달의 **"에서만 가입되어 있는 것을 봤다. 다른 어플은 모르겠다.

실은 어젯밤에도 시켜먹을까 말까를 고민하다 잠이 들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