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미성통닭 | 양과 맛을 모두 획득한 의정부 치킨 명가

의정부 제일시장에 위치한 미성통닭에 가보았다.

 

 

치킨 싫어하는 분들은 거의 없다.

배 고플 때, 간단하게 술을 먹고자 할 때, 혼술할 때, 응원할 때 등등 빠지지 않는 메뉴가 바로 치킨이니 말이다.

의정부에 이사온 지 어느 덧 약 2년. 제일시장은 가끔 반찬 살 때만 가는 곳인데 이 곳에 유명한 치킨 맛집이 있다고 해서 어제 퇴근 길에 들러봤다. TV에도 몇 번 소개 된 맛집으로 유명하다.

마늘 치킨이 가장 유명하다는데 나는 '반반'을 주문해보았다.

 

홀에서도 취식이 가능한데 어제 갔을 때는 두 팀 정도가 있었고 포장해서 나올 때 또 한 팀이 들어갔다.

60대 중후반의 부부가 운영하시는 것 같은데 바빠보였다. 포장해가는 손님이 많았다.

 

 

 

가격, 시장 통닭이라고 저렴하길 기대했다면 오산

 

블로그에서 봤을 때랑 또 가격이 좀 다른 듯 하다. 시장에서 파는 통닭이고 배달은 안되기에 좀 저렴할 줄 알았는데 조금 놀라긴 했다. 반반은 20,000원이다.

주문을 받으면 바로 1차 가공 된 통닭을 튀기기 시작한다. 미리 한번 튀긴 통닭은 소위 옛날 통닭으로 작은 사이즈의 닭이고 일반적인 통닭을 주문하면 큰 사이즈의 닭을 튀겨준다.

 

 

옛날 통닭과 부위별 메뉴

 

 

생각에 따라서는 20,000만원이라는 가격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다.

배달료가 포함된 것도 아니고 포장 주문이니 말이다. 솔직히 나도 주문을 하고 살짝 후회하긴 했다.

" 뭐 얼마나 많이 주고 맛있다고..."라는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다. 

 

15분쯤 기다려 통닭을 받아들고 집에 와서 개봉해보니 일단 양에 한번 놀랐다.

후라이드, 양념 모두 양이 엄청났다. 사람 식성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최소 2인분이었다.

거기에 똥집과 염통까지 튀겨 함께 넣어주니 그 양이란...ㅎㄷㄷ

 

 

 

 

맛 평가 | 양념은 별로지만 후라이드는 맛있다

 

양념은 케첩을 베이스로 한 양념이라 신맛이 좀 나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면서도 크게 나뉠 듯 하다.

개인적으로 양념은 두 번은 못 먹을 거 같다. ( 솔직히 양념은 1~2조각먹고 다 버렸다. )

맛이 없는 건 아니지만 먹고 싶지 않은 양념 맛이기에 버렸던 것이다. 이미 개봉한 걸 누구 주기도 애매하고.

 

후라이드는 부드럽고 촉촉한 느낌의 맛이다.

크게 물리거나 하지도 않아 맥주나 혼술용으로도 제격인 것 같다. 곁들여 튀겨 준 마늘과 함께 먹으면 더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데 소금에 찍어먹는 것 보다는 별도의 소스가 개발되면 더 좋을 듯 하다.

 

 

케챱으로 맛을 낸 양념, 과거 양념 통닭의 맛이다. 역시 양이 많다.

 

 

괜히 비싼 프랜차이즈보단 축구나 집에 초대했을 때 포장해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다음에는 마늘 치킨으로 먹어보고 싶다. 후라이드도 괜찮고....양념만 아니면 될 듯. ^^;;;

블로그를 보면 양배추 샐러드를 준 것 같은데 나는 못 받은 걸로 보아 조금 달라지긴 한 것 같다.

 

 

 

의정부역 5번 출구로 나와 다이소를 찾으면 찾아가기 쉽다.

 

 

내돈 내산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