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정보

돈 자랑하던 래퍼 도끼, 3억 세금 미납해 체납자 명단에 이름 올렸다.

래퍼 도끼가 세금 3억원을 납부 하지 않아 고액 체납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힙합이나 랩에 별 흥미가 없던 나는 사실 래퍼가 돈을 잘 번다는 말에 깜짝 놀랐다.

래퍼 도끼의 재력이 상당하다기에 한때는 "우와...대단하네."라는 생각과 부러움을 느끼기도 했었다. 특히 과거 빚투 논란일었을 때에도 그는 " 1,000만원? 내 한달 밥값 밖에 안되는 돈이네. "라며 쿨하게 대답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던 그였다.

넓은 평수의 아파트는 물론 호텔에서도 생활했다는 래퍼 도끼.

2013년 연 수익 5억, 14년에는 10억을 찍었고 15년도에는 20억을 벌어들인 그였다. 어린 시절 가난하게 자랐지만 스스로의 노력으로 자수성가한 그는 젊은이들의 우상이자 롤모델이었다.

 

 

재력 과시 하던 때와는 달리 금전적 구설에 자주 오르는 도끼, 그런 와중에 앨범 홍보를 꾸준히 해 팬들의 조롱을 받기도 했다.

 

 

SNS 돈자랑하는 사람치고 결말이 좋은 사람 없더라니... 도끼, 고액 체납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 올려

 

도끼의 재력은 유명했다. 물론 스스로의 힘으로 떳떳하고 당당하게 번 돈이니 잘못된 건 아니다.

하지만 도끼의 재력 과시를 좋게만 생각 할 사람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아무리 본인의 재능과 노력이라 하지만 같은 시대를 살면서 자기 분야에서 그와 못지 않게 노력하고 사는 대다수의 젊은이들은 그 1/10도 벌지 못하기 때문이다.

 

빚투로 체면을 구겼던 도끼는 2018년 미국 LA에서 귀금속 대금 미지급 소송에 휘말렸다. 도끼는 총 20만 6천 달러에 달하는 귀금속 7점에 대한 대금 중 3만 5천 달러를 납부하지 않았다. 도끼는 협찬이라 주장했지만 소송에서 패배했었다.

3만 5천 달러는 한화로 약 4천만원 정도의 금액이다. 

 

호텔, 고가의 차량 등 재력을 과시해오던 도끼의 삶과는 거리가 먼 이야기였다. 그래도 관련 업계에서는 인지도도 높고 유명한 분이라 꾸준히 활동을 해오신 듯 한데, 이번에는 3억원의 세금을 1년 이상 체납했다고 하니...이 정도면 그가 벌었다던 그 많은 돈들은 다 어디에 있을까. 소비 씀씀이가 커서 모두 탕진한 것일까.

 

 

세금은 밀리면 안되죠. 도끼씨...

 

 

| 세금 납부하시고 당당하게 활동하시길..

 

SNS에 돈자랑 한 사람치고 결말이 좋은 사람을 본 적이 없다. 대개 SNS에 재력을 과시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어설픈 재력가인 경우가 많은 듯 하다. 재력가도 아니고 어쩌다 큰 돈이 좀 생긴?

그러니 본인이 절대로 할 수 없는 환경과 배경을 토대로 기념 사진을 남기고 싶고 이를 자랑하고 싶은 게 아닐까 한다.

물론 도끼가 그렇다는 건 아니다. 그는 자신이 스스로 번 수익이 입증된 사람이니 말이다.

 

빚투는 본인의 채무가 아니였으니 넘어간다 치고, 귀금속 대금은 오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세금 체납은 사실 이해하기 어려운 행보이다. 혹자들은 "도끼 정도의 재력이면 개인 세무사 등을 두기 때문에 일일히 이런 문제에 대해 알 수가 없다."라고 말하지만 1년 이상 세금 납부에 대한 독촉이나 내용이 전달됐을텐데도 몰랐다는 건 재력가여서가 아니라 관심이 없는 것이고 무책임한 게 아닐까. 사실 도끼가 아무리 자수성가형 스타라지만 수천억의 자산을 가진 재력가는 아니지 않을가.

 

오죽하면 팬들이 그의 인스타로 몰려가 "계정 팔면 세금 낼 수 있을지도..."같은 조롱섞인 글을 달았을까.

유명인이면 유명인답게 행실에도 좀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 더군다나 세금은 반드시 납부해야 한다. 한참 못 버는 서민들도세금낼 건 다 내고 음원 결제해 듣고 그러는데....안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