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만원족발&보쌈 | 의정부 가능역 1번 출구의 숨겨진 가성비 족발 맛집

의정부 가능역 1번 출구 앞에 있는 '만원족발&보쌈'

 

 

치킨과 함께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족발이다.

족발을 얼마나 좋아하는가 하면 브라질에 있을 때는 매주 금요일 밤에 족발에 술을 마시곤 했다.

물론 브라질에서 족발을 쉽게 찾기는 어렵지만 시내에 나가도 교민이 운영 중인 족발집이 있고 K마트에서도 족발을 판매했었다. 식사 대용으로, 안주로도 훌륭한 음식이기에 나는 족발을 매우 좋아한다.

 

 

24시는 아닌 것 같다. 하지만 매우 저렴하다.

 

 

가능역에는 잘 갈 일이 없지만 사실 이 족발집 옆에 떡집을 종종 가는 편이었다. 그래서 " 아~ 여기도 족발 포장집이 있구나. "라고 알았던 참에 어제 저녁 혼술 안주로 족발을 먹기로 하고 포장하러 가보았다.

소스, 채소 등은 각 1,000원에 추가가 가능하고 족발은 현금으로는 1만원이지만 카드결제시 11,000원 / 보쌈은 13,000원에한 팩을 판매한다. 카드 결제로 11,000원이라도 굉장히 저렴한 것이다.

의정부 중앙역 1번 출구 쪽에 위치한 만원족발은 13,000원인데 그 집과 비교해보면 가능역 1번 출구쪽이 훨씬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포장 손님 은근히 많은 집

 

족발은 금방 팔려나가는 듯, 썰어놓기 무섭게 손님들이 와 주문을 해간다.

 

 

원래 중앙역 부근의 족발집을 이용했기 때문에 떡을 사면서 몇 번 본 적은 있었다.

족발을 사러 온 손님들이 많았다.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팩에 포장해놓기 무섭게 팔려나가는 걸 봤다. 이 곳이 가능역 1번 출구 앞이기 때문에 역세권, 번화가라고는 하지만 사실 인터넷 검색으로는 위치 정보가 없기 때문에 아는 사람이 그리 많지는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이렇게 손님들이 끊이질 않는다는 건 재방문 고객이 많다는 뜻으로 봐도 된다.

그렇다는 건 곧 맛이 있다는 의미.

 

 

 

 

족발 1팩 13,000원. 뛰어난 가성비에 맛도 좋았다.

 

사서 온 족발 1팩, 마늘이랑 소스는 원래 있던 것들이다.

 

 

야채를 좋아하다 보니 마늘이나 쌈장 같은 소스들은 늘 있다.

상추, 깻잎, 고추나 오이 등은 고기를 먹거나 포장할 때 늘 야채가게에서 사가지고 와서 먹는 편이다.

어제 내가 지출한 비용은 족발 1팩, 소주 2병, 깻잎 1봉, 아삭이고추 1봉 ( 각 2,000원 )해서 총 18,800원이 들었다.

족발 1인분이 보통 19,000원이고 배달료 포함하면 2만원이 훌쩍 넘는 걸 보면 가성비는 확실히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서비스 국수나 전 등을 생각해보라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족발이 목적이지, 서비스 메뉴가 목적은 아니니까 그 부분은 제외하고 생각해봐야 한다. 만일 술, 야채등이 집에 있었다면 11,000원으로 혼술을 즐길 수 있다는 말이다.

 

 

 

족발을 포장하고 바로 옆 야채상에서 산 깻잎, 아삭이오이

 

 

냄새도 없고 고기가 부드럽다. 은은히 고소하면서 달지 않아 마치 수육을 먹는 느낌이 든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고기는 새우젓보다는 매운 소스류에 찍어 먹는 편이 더 맛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칫 밍밍할 수 있는 맛이기에 기호에 맞는 소스나 야채류와 함께 곁들이는 게 좋을 듯 하다.

맛 역시도 중앙역 1번 출구에 있는 족발집에 비해 훨씬 좋다. 더 부드럽기 때문.

 

 

 

역시 이만한 뼈가 밑에 깔려있다. 하지만 뼈를 빼내도 양은 적지 않다.

 

 

밑에 깔린 뼈를 빼냈지만 양이 적지 않다. 술을 좋아하는 편인 내가 다 못 먹을 양이다.

술은 다 마셔도...^^;;;;

집에 개를 키웠다면 참 좋아했을 족발뼈들.

 

 

 

의정부에 거주한다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집.

 

족발 한쌈과 소맥. 크으 ~ 이 맛에 사는 거 아닐까.

 

 

족발은 먹고 싶은데 비싸서 망설이시는 분, 집이 의정부 부근인데 족발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맛집이다.

의정부 가능역 1번 출구 앞에 바로 매장이 보이므로 찾기 어렵지는 않다. 다만 포장 전문집으로 홀은 없으니 직접 가서 맛을 보는 것은 불가능하다. 별도의 주차장은 없지만 역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고 잠시 정차해 족발을 구입하고 바로 갈 수도 있으니 차량을 이용하셔도 될 것 같다.

 

 

 

 

가능역 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일 정도로 가깝다. 포장 전문점인 듯.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