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슈

사이버트럭 출시한 일론 머스크, " 트위터X에 광고 안한다고? 하지마. "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가 전기픽업 사이버트럭을 출시, 고객에게 첫 인도 작업을 착수했다.

 

 

 

 

국내 기업이었다면 악재에 악재로 평가되겠지만 일론 머스크에겐 전혀 그렇지 않은 모양새이다.

일론 머스크는 최근 스페이스 X의 스타십 우주선 2차 시험이 8분만에 공중 폭발되면서 결과적으로는 실패로 끝났지만 오히려 " 성공적인 시험 발사였다. "라고 프로젝트 팀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었다.

또한 출시한 전기픽업 사이버 트럭은 예상보다 비싼 가격대, 짧은 주행거리 등으로 논란이 예고된다.

하지만 방탄 기능으로 큰 화제를 모았고 1호 고객인 레딧의 공동창립자는 자신의 SNS를 통해 " 첫 느낌이 부드럽고 굉장히 잘 달린다. 크지만 다루기가 쉽다. 미래지향적인 느낌이다. " 라며 호평을 남기기도 했다.

 

우주선은 발사 실패, 전기차는 비싼 가격과 양산의 어려움이 예견되지만 일론 머스크는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이다.

그는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 2024년 내에 금융플랫폼을 출시한다. 개발이 막바지에 이르렀다. "라고 선언한 바 있다.

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으로 자체 암호화폐 개발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일론 머스크였기에 도지코인이 유력한 적용 수단으로 부각되면서 최근 상승장을 이어가고 있다.

 

 

 

 

" 광고로 날 협박 할 생각? 그럼 필요없으니 꺼져. "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X가 광고주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다. 최근 광고주들은 " 트위터 X에 광고를 할 생각을 말자. "라며 이탈을 부추기거나 호응을 구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사태에도 일론 머스크는 오히려 " 광고로 날 협박 할 생각이라면 필요없으니 꺼져라고 말하고 싶다. " 라고 강경하게 대응했다. 왜 광고주들은 트위터 X를 외면하려고 하는 것일까.

 

 

 

트위터 X 광고 거부를 하는 사태에 일론 머스크는 상관없다는 주의이다. l 연합뉴스

 

 

 

이유는 바로 ' 반유대주의 '에 있다. 일론 머스크는 얼마 전 " 유대인들이 백인에 대한 증오심을 의도적으로 부추기고 있다. " 라는 글에 " 당신은 진짜 진실을 말했다. " 라며 공감을 표명했었다. 이로 인해 IBM, 디즈니, 애플 등 거대 굴지의 메이저 기업들이 연이어 광고 중단을 선언했었다.

최근 유료화 정책을 내놓기는 했지만 그것만으로는 트위터 X를 경영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대부분의 커뮤니티 솔루션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광고에 목숨을 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일론 머스크는 오히려 반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참으로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정말 초천재이거나 아니면 그저 독특해 보이고 싶어하는 관종 기질을 지닌 성향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2024년이 누구보다 자신있다는 것일까

 

 

 

 

| 2024년 굉장한 자신감이 있어보이는 일론 머스크

 

일론 머스크에게 2024년은 굉장히 중요한 해가 될 것이다. 사실 스페이스 X, 테슬라, 트위터 X 모두의 사활이 걸려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만약 스페이스 X의 스타십이 내년에 시험발사에 성공하고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이 안정화가 되고 주행거리 향상에 대한 기술력이 보강된다면, 그리고 트위터 X와 연동된 금융플랫폼이 예정대로 출시된다면...

일론 머스크는 글로벌 기업의 수장으로는 새로운 역사를 다시 써내려가게 되는 것이며 아마도 세계 부호의 순위가 변동되게 될 것이다.

 

사실 이러한 배경과 자신감이 없다면 일론 머스크의 당돌한 행보는 불가능할 것이다.

지금까지 보여 온 성과를 보면 충분히 그는 내년에 큰 일을 낼 것으로 보인다. 미리 주식을 사둬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