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너스의 손

도지코인 소폭 하락세 이유, 2024년 3~4월쯤 급상 가능성 있다.

최근 도지코인의 상승세가 주춤,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l 업비트

 

 

 

 

11월까지만 해도 80원대에서 머물던 도지코인이 12월에 들어서면서 100원대를 돌파했지만 최근 주춤거리고 있다.

애초 12월 이전에 100원대로 돌입하면 전 세계의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도지에 관심을 보일 것이라 예측한 바 있었다.

따라서 올해까지는 이러한 주춤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최근 주춤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두 가지로 압축할 수 있는데 물론 하나의 이유는 많은 분들도 예상 가능한 원인일 것이다.

바로 도지코인을 대량 보유한 큰 손들의 매도세 때문이다. 적은 물량을 가진 분들에게는 " 이 정도 오른 걸로는 어림도 없다. "라고 하겠지만 대량의 물량을 가진 큰 손들에게는 꽤나 짭짭할 수익일 것이다.

대량의 물량이 쏟아지니 자연스럽게 가격은 소폭 하락할 수 밖에는 없는 일이다.

또 하나의 이유는 일론 머스크가 " 현재까진 자금 조달 계획이 없다. "라고 밝혔기 때문이다. 이 같은 발언은 도지코인을 소유한 코인러들에겐 김 빠지는 소리일 수 있을 것이다.

 

 

 

 

아직 저렴한 가격대지만 상승세는 여전히 많아, 긍정적 시그널

 

아직 시장성이 있는 암호화폐 중에서 도지의 잠재력은 무긍하다. 다만 섣불리 가격이 상승하지 않는 이유는 일단 연말이라는 시즌의 특성과 일론 머스크의 반응을 살피기 위한 과정으로 생각된다.

머스크는 2024년 내에 결제 플랫폼을 출시하겠다고 선언했고 자체적으로 암호화폐를 개발할 생각이 없다고 공언했었다.

따라서 도지코인에 대한 호재성은 여전히 강하게 남아있는 셈이다.

다만 많은 코인러들의 희망사항인 1달러선까지 치솟기엔 상승의 조건이 아직은 부족하다. 동전주로 승격한 시점으로는 보이지만 아직 매수러쉬를 하기엔 여러모로 리스크가 남아있다는 의미이다.

 

 

 

 

도지코인이 하락세를 보인 이유는 무엇일까

 

 

 

 

암호화폐 분석전문가로 활동 중인 알리 마르티네즈는 도지코인의 상승에 대해 긍정적이라 분석했다. 그는 " 도지코인의 새로운 주소 생성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잠재적인 준비 단계로 긍정적인 시그널. "이라 설명했다.

개인적으로는 3 ~ 4월쯤 되면 머스크가 말한 결제 플랫폼에 대한 기본적인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이고 그 시기를 기점으로 도지의 역습이 시작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 시기 상황에 따라 급격히 상승할 수도 있는 만큼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미리 준비를 해두는 편이 좋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주의할 점도 있다. 바로 트위터 X와 머스크의 입장 변경 등에 따른 변수이다.

 

 

 

 

진정한 존버가 필요한 도지코인

 

도지코인은 2025년까지 장투로 지켜봐야 할 암호화폐라고 생각한다.

 

 

 

 

이제 몇몇의 신규 암호화폐를 제외하면 기존 암호화폐를 통해 단기간에 큰 돈을 버는 시대는 지나갔다고 생각한다.

진정한 존버가 필요해진 순간이다. 개인적으로는 도지코인, 그리고 진정 생태계를 활용하는 암호화폐가 등장하면 투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 외의 암호화폐들은 더 이상 디지털 자산으로의 가치력이 없다고 본다.

비트코인, 도지코인 외 몇몇 화폐들을 제외하면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