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혁의 시작은 정치판부터

검찰, 이재명 더민주 당대표 소환 통보. 무작정 쉴드만 치지 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검찰이 소환 통보했다.

 

 

그 동안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여러 의혹들이 참 많았다.

지금까지 수 많은 정당 대표들이 있었지만 이렇게 많은 의혹과 또 사망자가 많이 나온 대표는 드물 것이다.

지지 정당, 정치색, 정치이념을 떠나 솔직하게 말해보도록 하겠다.

 

사실 이재명 대표의 의혹은 단순히 의혹의 단계를 넘어선 이른바 가장 궁금하고 또 진실이 가려지길 바라는 문제들이 많다.

대선 때 이재명 대표의 발언만 보더라도 그에게 붙은 의혹들이 단순 의혹으로 보긴 어려울 지경이었다.

 

" 이번 선거에서 지면 저 감옥갑니다. "

 

이 발언은 대선 때 이재명 대표가 선거 유세 중 한 발언으로 민주당 내부에서도 "왜 굳이 그런 말을 하세요?"라고 의아해 할

정도였다고 한다. 만약 그의 말대로 당당하고 떳떳하다면 사실 할 수 없는 말이라고 봐야 한다.

아무리 검찰이 막되먹었다고 해도 요즘 시대에 대선 후보, 그것도 거대 정당의 대표로 출마한 후보자를 거짓 증거로 핍박할

수 있다고 보는가. 과거 5공 시절이면 모를까, 이는 말도 안되는 억지에 불과하다.

아무리 레임덕이라고는 해도 당시 19대 행정부 수장은 문재인 전 대통령이었다. 그런 억지를 좌시할 대통령도 아니지만 더민주 지지자들이 가만히나 있을까. 

 

 

 

무조건 모르쇠, 나중에 일부 사실 드러나면 "심려끼쳐 죄송" 드립

변호사비 대납의혹으로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당했던 쌍방울그룹, 과연 진실은?

 

 

대깨님들이나 민주당 지지자가 아닌 이상 이재명 대표의 말을 100% 믿을 사람은 없다.

왜? 그는 지금까지 씌여진 모든 의혹과 문제에 대해 "나는 그 사람을 모른다."라고 주장했지만 드러난 증거나 사진 등을 보면 사실 모르는 사이라고는 할 수 없는 증거들이 많았다.

또한 국민의 힘 윤석열이나 김건희에 비해 깨끗한 척, 공명정대한 척 해왔지만 그 동안 불거진 일만 해도 법적 처벌만 받지

않을 뿐, 사실 공직자로서 부도덕한 일들도 많았다.

속된 말로 그런 구설에 연루된다는 것만으로도 오해를 사기 충분할 정도의 행동을 해왔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이재명 대표는 "쌍방울과 나는 연관성이 없다. 내의만 사서 입었을 뿐"이라고 주장하지만 이는 곧 조사해보면 알려질 일이다. 검찰은 이재명 대표에게 소환을 통보했다고 한다.

 

 

이재명 당대표와 김건희 의혹은 사실 그 비교 자체가 될 수 없는 사안이다. 쉴드도 적당히 쳐야하지 않겠나.

 

 

| 죄가 없으면 당당할 것이요, 죄가 있다면 처벌 받으면 될 일

 

민주당 지지자나 대깨님들은 이재명 소환 통보에 "김건희도 조사하자."는 맨날 뻔한 주장을 해대고 있다. 김건희 여사도 조사받을 때가 되면 받을 것이다. 아무리 윤석열이 막가파식 대통령이라 해도 요즘 시대에 국민들 모두를 잠재울 수는 없다.

당당하다면, 그리고 김건희만 죄가 있다고 생각한다면 이재명 소환에 그리 열을 낼 필요가 있을까.

어차피 죄가 없는데 무혐의가 밝혀지면 오히려 민주당이나 이재명 대표에게는 더 좋은 현상 아닌가. 가뜩이나 욕먹는 검찰은 이 일로 더 큰 비난을 받을 것이고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에 대한 조사 청원이 빗발칠텐데 말이다.

 

무엇이 겁나서 자꾸 쉴드를 치고 언플을 하는지 의아할 뿐이다.

또한 김건희와 이재명의 의혹에 대해 비교를 한다는 것 자체가 정말 웃긴 코미디라고 생각한다.

정치색을 떠나 생각이 있는지 의문이다.

 

이재명에 대한 의혹은 무려 사망자가 4명이나 나왔다. 김건희 의혹에 대해 사망자가 있었나?

사망자가 없다고 해서 가벼이 넘어가자는 뜻이 아니다. 사망자가 나온만큼 진실을 가려야 한다는 의미이다.

김건희의 의혹은 진실이 드러나면 사과를 하고 용서를 구하고 처벌을 받으면 될 일이다.

하지만 이재명의 의혹은 사망자가 4명이나 나온 사안이고 이에 왜 그들이 극단적 선택을 했는지 밝혀야만 한다.

이 둘의 의혹이 같은 선상에서 비교된다는 것도 웃기지만 사람이 죽은 사안에 대해선 아무렇지 않은 듯 쉴드를 치고 오히려

정치적 쇼로 볼 수 있는 의혹에 대해서는 수사를 촉구하는 행태에 참 아이러니함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