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소식

2022 카타르 월드컵 21일, 22일 경기 - 잉글랜드, 네덜란드 승리

2022 카타르 월드컵의 본격적인 조별리그가 열렸다.

21일 밤 10시에는 B조 1차전 경기인 잉글랜드 vs 이란전이, 22일 새벽 1시에는 A조 1차전인 네덜란드 vs 세네갈의 경기가 펼쳐졌다. 두 경기 모두 시청하였는데 이게 모두 재택의 덕분이다.

 

 

B조 1차전 | 잉글랜드 vs 이란, 잉글랜드의 일방적 공세

21일 밤 10시에 펼쳐진 B조 1차전 '잉글랜드 - 이란' 전

 

 

잉글랜드와 이란의 경기는 축구 종주국 잉글랜드의 저력을 보여 준 경기였다.

사실상 잉글랜드가 전,후반 내내 이란 문전을 공격했고 이란은 2골을 넣기는 했지만 처참한 패배였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정도의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전반에만 3 : 0 으로 일방적인 경기였다.

 

이란은 스피드, 개인기, 전략, 전술에서 모두 잉글랜드에 뒤쳐졌다.

적기는 하지만 몇 번의 공격 기회가 있었으나 모두 볼 처리와 잉글랜드 수비진에 막혀 공격다운 공격을 하나도 성공하지 못했다. 초반에는 후반전을 대비한 이란의 전술인 줄 알았으나 후반에도 이란의 공격력은 거의 그대로였다.

 

 

잉글랜드의 일방적인 경기에 가까웠다.

 

 

그나마 선수 교체 시점, 후반의 체력 고갈로 인해 상대적으로 체력이 조금은 더 비축됐던 이란의 공격이 유효했다고 봐야 할 것이다. 하지만 이는 전략이라기보다는 사실상 잉글랜드가 2차전을 대비해 적극적인 면을 다소 누그러뜨린 결과로 봐야 할 것이다. 사실 재미없는 경기였다.

그나마 조금 뜻밖이었던 것은 큰 점수차로 뒤지고 있음에도 열정적으로 즐기고 응원하는 이란 팬들의 모습이랄까. ^^;;;

그들은 경기의 승패보다는 월드컵 자체를 즐기고 있었다.

 

 

 

A조 1차전 | 네덜란드 vs 세네갈, 막상막하의 박빙 승부

 

22일 새벽 1시에 펼쳐진 '네덜란드 - 세네갈'전

 

 

22일 새벽에 펼쳐진 A조 1차전 네덜란드 vs 세네갈의 경기는 그야말로 박빙의 승부였다.

조직력의 네덜란드와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세네갈의 경기는 시작부터 명승부였다. 전반 초기에는 세네갈의 파상공세가 이어졌지만 네덜란드는 침착하게 수비에 집중하며 공격을 막아냈고 종종 역습을 이용해 세네갈의 간담을 흔들었다.

양 팀 모두 결정적 득점 기회가 여러 차례 있었지만 실수로 인해 기회를 무산시켰고 경기는 0 : 0으로 전반이 종료됐다.

 

워낙 전반전에 주고받는 공방전이 펼쳐진터라 후반에는 다소 주춤한 듯 했으나 이내 양팀의 팽팽한 공방전이 또 이어졌다.

오히려 후반 세네갈의 날카로운 유효 슈팅이 3차례 정도 나왔으나 네덜란드 GK의 선방에 막혀 무산되었다.

그리고 후반 종료를 얼마 안 남겨둔 상황에서 네덜란드가 헤딩골을 작렬하며 득점, 경기의 균형을 깨뜨렸다.

세네갈은 이미 승패를 인정했는지 추가 시간에도 별 다른 공격력을 보이지 않다가 역습을 허용, 최종 2 : 0으로 패배했다. 

 

 

박빙의 경기였지만 후반 네덜란드의 결정력이 되살아났다.

 

 

| 세네갈의 안타까운 패배, A조 2차전은 더 기다려지는 경기

 

세네갈이 패배하긴 했지만 경기력만 본다면 사실 무승부에 가까운 명승부였다. 네덜란드와 세네갈 모두 역습과 역습을 주고 받으며 팽팽한 경기를 펼쳤고 모두 비슷한 실수를 범해 경기 시간 내 득점은 실패했다.

세네갈의 단점이라면 크로스나 패스에서 힘조절을 못했다는 점이고 네덜란드는 너무 신중하게 골을 넣으려고 해 오히려 차단당하는 경우가 많았던만큼 과감성이 조금 아쉬웠다고 할 수 있겠다.

 

우리나라의 H조 경기도 기다려지고 죽음의 조로 알려진 일본의 E조 경기도 기다려지지만 A조의 결과도 상당히 기대가 된다고 볼 수 있다. A조의 경우 개최국 카타르는 사실상 기대하지 않지만 네덜란드, 에콰도르, 세네갈 이 3개국의 경기가 기대된다. 어느 국가도 100% 완승을 장담 못하기 때문이다. 

다만 세네갈보다는 일단 1승을 먼저 거둔 네덜란드와 에콰도르가 16강 문턱에 조금은 더 가깝다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세네갈이 25일 카타르를 상대로 대승을 거둔다고 해도 에콰도르를 쉽게 이기기 어려울 것이며 네덜란드가 에콰도르에게 패배한다고 해도 3차전이 카타르이므로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이래서 월드컵이 재미나다고 하는가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