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혁의 시작은 정치판부터

이재명 검찰 조사, 그가 정당하다고 볼 수 없는 이유는 분명하다.

오롯이 보복이자 탄압이라고만 주장하는 이재명 더민주 대표

 

 

이재명의 검찰 조사. 안건은 제3자 뇌물죄였다.

많은 이재명 옹호자 분들이 또 본질과는 무관한 내용을 언급하며 선동에 동참하는데 제발 그러지 말았으면 좋겠다.

나랏일을 한다는 사람이, 정치를 한다는 자가 구설수에 자주 등장하는 것도 따지고 보면 잘못 된 행동이다. 그만큼 처사가 정당하지 못하고 늘 문제에 가깝다는 뜻이니 말이다.

 

다들 이재명 지지 vs 반대인 분들이 의미없는 설전을 펼치는 듯 한데, 제발 근거 ( 하다못해 본인이 믿는 근거라도 ) 라도 제시하면서 반박을 하든 비난을 했으면 좋겠다. 맹목적인 지지는 조금도 도움이 안되는 행위이다.

사실상 "그저 윤석열이 싫어서", "국민의 힘이 싫어서"에 불과하니 말이다.

 

이번 조사의 핵심은 2014년 두산이 성남시에 보낸 공문 내용상 댓가성이 있는지의 여부에 있다.

두산 측은 사옥을 짓게 해주면 성남 FC 후원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내용을 보낸 바 있다. 일전에 홍준표 대구 시장이 언급한 내용이 바로 이것이다. 집행기관의 장이던 이재명이 당시 사옥의 인허가권을 내주었다면 이는 정상적인 구단의 모금 활동이라기 보다는 댓가성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따지고 보면 그리 큰 죄가 아니다. 홍준표 시장의 말 대로 역대 정권에서는 종종 있던 일이다. 다만 18대 박근혜 정권을 파면하기 위해 이것을 댓가성 범죄로 보기 시작한 것이기에 사실이라면 이재명은 당시 시장으로서 죄를 지은 셈이 된다.

 

 

의혹에 무조건 억울, 탄압이라 주장하는 이재명. 그는 절대로 당당하지 못하다

 

이재명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을 향해 늘 말하는 패턴이 있다. 탄압, 보복이라고 떠들다가 당당하다고 말하고는 "민주주의"를 거론한다. 당시 사건에 연관됐던 인물들이 모두 조사를 받고 이재명을 언급해도 그는 "난 아니다."라고만 할 뿐이다.

자.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보자.

 

대개 사람이 억울하면, 특히 지금처럼 진술과 증언이 나와 불리한 경우에는 다음의 행동을 취한다.

" 그때 OO이가 ~~ 했는데, 얼핏 나도 들었지. 하지만 그게 전부이고 나는 그 문제에 대해서는 모른다. " 또는 " 중간 과정은 알아서들 했고 나에게 결제가 올라와서 물어보니 믿고 하셔도 된다고 해서 결제했다." 정도로 당시 상황을 언급하기 마련이다. 이게 보통 어떤 사건, 사고에 연루됐는데 정말 억울하거나 모를 경우에 하는 행동이다.

 

 

2017년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 두산건설 대표와의 모습

 

 

하지만 이재명은 단 한번도 의혹에 대한 당시 상황을 언급한 바 없다. 

그냥 모두 불법이고 탄압이며 정치 보복이라고만 할 뿐이다. 억울하고 당당하다면서도 한번도 진술한 자들과 당시의 상황을 설명하지 않았다. 그럼 이런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답은 간단하다. 과정이나 사건에 대해 잘은 모르는데 사건이 파헤쳐지면 자신도 불리해질 것이라는 걸 알기 때문이다.

정정당당하다고 떠들었는데 진실이 드러나면 자신에게도 악영향이 있기 때문이다. 돈을 받지 않았어도 측근들이 받은 걸 알고 있거나 그런 형태로 말이다. 이런 경우 보통 자신은 당당하게 느끼지만 조사 받기를 꺼려하는 것이다.

그러니 괜히 당시 상황을 언급하다 트집을 잡히느니 무조건 잡아떼고 보려는 행동을 하는 것이다.

 

 

 

이재명은 정당하다고 볼 수 없다.

 

 

| 직접 떠민 것과 넘어지게 한 것...대체 무엇이 다를까

 

이재명이 직접 지시를 했든 측근들이 나쁜 짓은 다 설계하고 본인은 "하든지 말든지 알아서들 해. 난 모른다."라고 했든 다를 게 없다. 지금의 상황에서 그가 직접적 개입이든, 아니든 말이다.

그것이 불법이면 그것을 알고도 묵인한 것이니 말이다. 따라서 이재명은 "당당"이라는 말을 내뱉을 자격이 없다.

이미 유동규, 남욱 등 당시 이재명과 함께 움직였던 이들은 모두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 시인했다.

그러니 이재명도 당당하다고 해서는 안된다. 본인 손을 더럽힌 적이 없으니 당당하다고 생각한다면 이재명은 천하의 둘도 없는 OOO같은 인성을 지닌 것이다.

 

죄가 없다면 당당히, 더 이상의 선동을 하지 말고 조사를 받길 바란다.

그리 당당하신 분이 왜 유사한 사례는 20건이나 분석해보고 검찰로 가셨나. ㅋㅋㅋㅋ

당당하지 못하니 그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