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혁의 시작은 정치판부터

이재명 구속영장 청구, 본질은 뇌물이 아닌데 자꾸 뇌물로만 보는...

검찰이 드디어 이재명 대표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본격적인 혐의를 밝힐 시간이 다가온 것 같다.

 

 

검찰이 거대 야당의 당대표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대통령도 탄핵하는 마당에 정당 대표에게 영장 청구하는 것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닐 것이다. 정치인이든 대통령이든 국무총리이든 잘못을 했다면 법의 처벌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논리이니 말이다.

지금까지 역대 정권과 정치인 중 이재명 대표만큼 여러 범죄 의혹에 연루 된 인물은 없었다.

실질적 범죄성을 떠나 의혹에 관여됐다는 건 그만큼 주변이, 관계자들이 깨끗하게 일처리를 못했다는 의미인데 이런 자가 거대 야당의 대표, 국회의원이라는 것이 조금은 부끄럽다.

 

사실 이재명의 기존 범죄 이력을 떠나 지금 이재명에 대한 의혹, 비난이 끊이질 않는 건 그의 언행에 그 이유가 있다.

대장동은 물론 위례 신도시, 성남 FC, 변호사비 대납 등 그를 둘러싼 많은 의혹에서 그는 "난 모르는 일"이라고만 변명해왔다. 관계자들은 하나 둘 구속이 되고 심한 경우 극단적인 선택을 함에도 그는 모르쇠로만 일관해왔을 뿐이다.

그렇다면 그 많은 관계자들이 모두 이재명 몰래 그 범죄를 저질렀다는 말이 되는데 그게 가능하다고 보는가.

 

 

지지자들 "이재명 돈 받은 증거있나?", 뇌물이 본질은 아님을 모르는 그들

 

19대 행정부를 거치면서 정말 우리나라의 국민성이 달라진 것인지, 아니면 자신의 정치신념이 맞다고 생각해 쉴드를 치는 것인지 모르겠다. 정치이념, 신념, 소신 그 따위 것들은 다 자유이겠지만 범죄에 있어서는 정확하고 공정하게 봐야하지 않을까. 이재명이니까 조금의 불법 행위쯤은 괜찮다는 것일까.

지금 검찰이 이재명에게 드리우는 혐의는 "돈 얼마 받았어?"가 아니다. 제발 멍청한 발상과 논리는 그만 멈춰야 한다.

뇌물은 뇌물이고 불법 수익 행위를 알고도 승인을 했는가에 그 의의가 있다.

 

 

이재명의 의혹 중 극히 일부분인 대장동, 성남 FC 문제.

 

 

이재명은 변호사 출신이다. 법에 대해서는 검찰못지않게 빠싹하다는 뜻이다. 그런 그가 설령 뇌물을 받았다고 해도 계좌로 이체 받았겠는가. 그야말로 한심한 발상이고 논리이며 민주주의에 0.1도 도움되지 않는 이야기이다.

멍청함의 기준 더민주는 연일 "지금까지 증거 하나 내놓지 못하는 검찰"이라 폄하하지만 관계자들의 증언, 진술, 녹취록 등 이미 혐의가 사실로 보이는 증거들은 나왔고 또 나오고 있다.

그런 이들이 정당이라는 이름으로 모이고 국민의 명령이라 오글거리는 구호 아래 선동질을 하고 있으니 나라가 하루도 조용할 날이 없는 것이다.

 

역으로 그렇다면 이재명은 아니라는 증거와 해명을 제대로 내놓은 적이 있는가.

의혹은 수사로 이어질 수 있다. 정말 이재명의 말대로 당당하다면 그는 자신의 정당성을 입증해야 하고 또 관계자들 입에서 그에게 불리한 이야기가 나올 수 없다. 또한 '증거'라고 자꾸 이야기를 하는데 그렇다면 METOO는 증거가 있어서 남성들을 범죄자로 엮어넣는 것인가. 기본적으로 생각이 부족한 정당이 아닐 수 없다.

그저 착한 척, 공정한 척 하려다 보니 앞뒤 다르고 늘 입으로만 떠드는 게 아닐까.

 

 

지금까지 이렇게 의혹이 많았던 정당 대표는 없었다. 그야말로 역대급이다.

 

 

| 제대로 조사해서 혐의가 진실일 경우 엄벌에 처해야

 

이재명은 그 동안 입으로만 정당성을 주장해왔다. 그리고 조사에서는 정작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렇다는 건 사실상 연루가 됐다고 볼 수 있는 문제이다. 조사 과정에서 말을 아끼는 것은 딱 하나의 경우밖에 없다고 본다.

말이 길어지거나 많아질 경우 혐의점이 잡힐까봐이다. 이미 자신과 함께 일을 진행했던 많은 관계자들이 조사를 받았고 수감되어 있다.

 

자신이 말을 꺼낼 경우 그들의 진술과 다른 부분이 생긴다면 이는 100% 혐의가 입증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재명은 입을 다물 수 밖에 없는 것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그렇지 않다면 당당하다는 그가 왜 아무런 해명도 제대로, 그리고 조사실에서는 침묵만 할까. 그 이유를 납득시켰으면 좋겠다.

반박할 꺼리가 없으니 김건희 문제를 지금 거론하는 것 아닌가.

이재명 조사만 2~3년이 걸렸다. 그리고 이제 본격적인 조사를 하려는 것인데 같은 선상에서 놓고 떠드는 것도 결국은 구리기 때문에 전환용 화제가 필요한 것 아닌가. 아니면 아니라고 반박해보시길. 절대 못할 걸.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