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혁의 시작은 정치판부터

이재명 소환에 안절부절 국민의 힘? 이재명 구속은 역사의 전환점

오는 17일 백현동 개발 특혜 의혹 검찰 조사를 받기로 한 이재명 더민주 당대표

 

 

이재명 당대표에 대한 의혹 관련 조사.

많은 분들이 이 과정을 통해 " 왜 이리 지지부진하냐. ", " 죄가 없는데 만들어서 넣으려니 오래 걸리는 거다. "라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다. 하지만 내 생각으로는 역대 정권과는 달리 그나마 공명정대하게 수사를 하다 보니 오래 걸리는 것이라 생각한다. 이재명 당대표에게 씌여진 의혹도 많지만 그 과정에서 죄의 유무를 가려야 하다보니 시간이 오래 걸릴 수 밖에는 없을 것이고 또 이재명 및 더민주에서 압박 수사, 탄압 등의 선동을 통해 시간을 끌고 있었다는 점도 생각해야 하는 변수였다.

 

불체포특권을 내려놓겠다던 이재명이 또 한번 말장난을 하면서 논란이 있었고 드디오 17일 의혹 중 하나인 백현동 개발 특혜에 대한 검찰 소환 조사가 잡혔다. 이를 두고 국민의 힘에서는 " 이재명이 없어도 문제, 있어도 문제. "라고 생각하는 듯 하다. 그 동안 더민주 몇몇 의원들의 일탈, 그리고 이재명의 말장난에 힘입어 반사 이익을 얻었던 점은 분명 사실이다.

따라서 현재 더민주 내부에서도 이재명의 거취를 두고 내보내느냐, 유지하느냐를 두고 고민을 하는 것이다.

 

 

 

잘잘못을 가려야 하는 문제에 정치적 관점을 들이대는 건 제 정신인가, 이재명이 구속되면 야당 무너진다

 

이재명에 대한 의혹은 정치적인 논쟁, 논점보다는 민주주의와 나라를 먼저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다. 이를 두고 22대 총선을 고민하는 국민의 힘은 제 정신인지 묻고 싶다. 국민의 힘 하태경 의원은 " 이재명이 없는 총선은 부산, 전국 각 지역에서 위험하다. "라고 언급했다. 현재 더민주가 장악한 국회를 탈환하려는 국민의 힘의 생각은 이해하지만 정치적인 계산에 따라 이재명 의혹을 바라보는 건 매우 잘못 된 일이다.

 

국민의 힘은 중도지향적 인물이 더민주 총선을 지휘하면 국민의 힘이 불안해진다고 생각하는 듯 하지만 이는 잘못 된 판단이라고 생각한다. 이재명이 만약 죄가 있다고 밝혀져 구속이 된다면 총선, 대선은 100% 야당의 참패로 이어질 것이다.

이미 더민주는 말과 행동이 다른 언행불일치의 행보로 많은 지탄을 받아왔다.

원래 멍청한 놈보다 똑똑한 척 나대면서 멍청한 놈이 더 멍청해보이고 욕을 먹는 게 세상의 이치인데 딱 그 꼴이 더민주인 셈이다.

22대 총선의 방향을 걱정하는 국민의 힘, 제 정신인가.

 

 

 

워낙 선동 세력이 많다 보니 이재명이 구속된다 한들 더민주의 지지 세력이 한순간에 무너지진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이재명은 당대표였고 그 동안 수없이 무혐의, 탄압, 억울이라고 외쳤으며 더민주도 방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재명을 옹호해왔었다. 이재명이 구속된다면 더민주는 그 동안 범죄자를 은닉, 보호해 준 공범이 되는 것이고 이는 총선에 막대한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다. 더민주의 특기인 " 깊은 반성 "따위도 더 이상 통하지 않을 것이다.

그 상황이 온다면 더민주는 이미 거짓말과 이중적인 행태를 가진 집단이라는 이미지를 떨쳐낼 수 없게 된다.

따라서 이재명이 구속되면 국민의 힘으로서는 바보 짓만 안하면 총선을 압승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는 셈이다.

 

 

 

22대 금뱃지는 제발 나라를 위한 정당이 차지했으면 좋겠다.

 

 

| 22대 총선은 진정 나라를 걱정하는 정당이 가져가야, 말 뿐인 더민주는 제외

 

더민주는 지난 7년간 대한민국의 정치권을 장악해왔다. 하지만 그들의 주장과는 달리 달라진 것도, 변화된 것도 없다.

오롯이 근본없는 국뽕만 늘었을 뿐이다. 보기만 해도 구토가 나올 지경의 " 국민의 명령 ", " 국격 " 같은 선동형 단어는 이제 나오지 않았으면 한다. 이 모든 게 선동의 명가 더민주에서 탄생 된 것들이다.

주둥이로만 하는 정치가 아닌 당장 티는 안나도 100년, 200년을 내다보는 정치를 할 수 있는 그런 정당이 총선을 이겨야 한다고 본다. 국민의 힘이 멍청하다면 더민주는 비열하고 무능하다.

안타까운 건 우리나라는 이 두 정당에서 모든 의원, 대통령이 나온다는 점이다.

 

이재명에 대한 조사는 아직이지만 나는 심적으로나마 이재명이 분명 의혹들에 대한 혐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의 말대로 정정당당, 떳떳하다면 지금까지 그렇게 시간 끌기를 해 올 이유는 없을 것이다.

상식적으로 경찰서에서 " 잠깐 서로 나오셔야 할 것 같다. 조사할 게 있다. "라고 연락이 왔다고 가정해보자.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다면 찜찜하기는 해도 대부분 경찰서로 출두할 것이다. 왜? 당당하니까.

하지만 " 제가 왜 가야되죠? 난 잘못한 게 없는데... "라고 한다면 누가 봐도 " 당당하다면서 왜 안가? "라고 생각할 것이다.

 

잘못을 바로 잡아야 미래도 그릴 수 있는 법이다.

우리가 지금 일본과 여전히 답도 없는 위안부, 강제징용에 대해서 분노하는 이유도 모두 친일 청산을 제대로 안했기 때문이고 19대 행정부가 비난을 받는 가장 큰 이유도 약속한대로 민생 전반에 걸친 변화에는 무관심하고 보여주기식 정책에만 혈안이 됐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