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제품후기

하이브리드 와이퍼 | 가성비 좋은, 미리 더 구매한 아반떼 CN7형

옥션에서 저렴하게 2개 세트를 구입했다. 1세트에 2개씩이다.

 

 

 

전에는 무상점검을 받으러 가면 와이퍼도 주더니 이번엔 안준다.

슬슬 닦이는 점도가 안 좋은 것이 교체할 때가 된 것 같아 인터넷으로 와이퍼를 검색해보니 와이퍼 가격도 다양하다.

일단 내 차에 맞는 규격을 알아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 와이퍼 규격을 체크해봤다.

CN7 아반떼의 경우 ( 운전석 ) 600mm , ( 조수석 ) 450mm 와이퍼가 필요하다고 한다.

여러 번 검색을 해봐도 옥션이 제일 저렴했는데 제품을 보니 현대에서 준 제품과 동일한 모양의 제품이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꼭 나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구매 클릭.

어차피 1 ~ 2년 정도 후에도 또 교체를 해야 하니까 저렴한 김에 2개 세트를 구입했다.

 

 

 

2개세트 8,700원 + 배송료 포함 13,000원대

 

보통 1개 세트 가격이 1만원 정도임을 고려하면 2개 세트에 배송료까지 더해 13,000원이니 이득이다.

와이퍼는 어차피 소모품이고 창문이 더럽거나 비나 눈이 오지 않는다면 딱히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에 굳이 비싼 제품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물론 가격대를 떠나 제대로 된 제품이라는 전제 하에 말이다.

 

 

 

CN7 아반떼 차량으로 와이퍼는 600mm , 450mm가 필요하다.

 

 

일단 제품들을 다 꺼내 제대로 된 제품인지 확인한 후 1세트는 창고에 보관해뒀다.

조금 더럽긴 했지만 깔끔하다. 아마 재고 상품이라 저렴한 게 아닌가 싶지만 상관없다. 유리만 잘 닦이면 되니까.

깨지거나 고무날이 상하지만 않았다면 상관없으니 말이다.

 

 

 

교체 완료! 내후년에 사용할 와이퍼까지 미리 구매해두니 든든하다.

 

 

바로 주차장으로 내려가 와이퍼를 교체했다.

교체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해두었으니 참고하실 분은 보시면 될 듯 하다. ( CN7 와이퍼 교체 라고 블로그 검색하면 나옴 )

이런 소모품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주어야 하니 매번 검색해 주문하는 것도 나름 일이다.

그렇다고 오래 된 와이퍼를 그냥 쓰자니 잘 닦이지 않아 찝찝하고.

저렴한 김에 미리 더 구매를 해두니 당분간 와이퍼를 검색할 일은 없을 것 같다.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방금 사이트에서 구매확정 누르고 보니 가격이 좀 올랐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