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에 이런 일이?

결혼적령기인데 관계할 때 꼭 콘돔 사용하는 남친? 대부분의 남자는...

30세의 남자친구가 관계 시 콘돔을 꼭 착용한다는 여성의 글이 올라왔다.

 

 

 

 

19금 게시판에 콘돔이나 성관계에 대한 글을 올린 적이 있지만 최근에 온라인 커뮤니티에 남다른 글이 올라와 다시 한번 글을 적어보려고 한다. ' 남친이 자꾸 콘돔을 꼭 끼려고 한다. '는 제목의 글이다.

글을 올린 사람은 31세의 여성이고 남자친구는 1살 연하인 30세라고 한다. 아무리 요즘 결혼을 늦게 하는 추세라지만 30대에 접어든 남여가 결혼에 대한 준비, 생각을 하지 않을 리는 만무하다.

당장은 아니더라도 2 ~ 3년 내에 한다, 청약이 당첨되면 한다 등 나름대로의 인생 바로미터가 계획되어 있을 것이다.

 

여성은 " 관계할 때 콘돔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고 했는데도 남자친구는 꼭 착용을 한다. 콘돔이 없으면 아예 삽입을 하지 않는다. " 라며 " 내가 임신할까봐 착용을 한다는데 그게 책임지기 싫어서인지, 날 생각해서인지 잘 모르겠다. " 라고 했다.

이에 한 네티즌은 " 당신은 왜 상관이 없다고 하느냐? " 라고 묻자 여성은 " 20세 때부터 콘돔없이 관계를 해왔지만 한번도 임신한 적이 없었다. 그래서 괜찮다. " 라고 답했다고 한다.

 

 

 

 

콘돔 착용 대부분 남자들은 싫어하지만.

 

내가 아는 정보가, 또는 내 생각이 100%이거나 모든 남성들을 대변하는 건 아니겠지만 내가 아는 한 ' 관계를 할 때 콘돔 착용을 좋아하는 남자는 없다. ' 이다. 대체로 다들 싫어하지만 말 그대로 원하지 않는 임신이 될까봐 착용을 하는 경우가 많다. 회사 좀 다니고 나이 좀 먹었다고 아무 때나 자녀가 생기는 것을 원하지는 않을테니 말이다.

 

물론 남자친구가 여자친구를 생각해서 콘돔을 착용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이미 여자친구는 ' 콘돔 끼지 않아도 돼. ' 라고 말을 했던 상황이라는 점을 생각해봐야 한다. 여성도 그 동안 임신 된 적이 없으니 착용하지 말라고 한 것인지 아니면 남자친구와 결혼을 생각하고 하는 말인지는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남자도 결혼하고 싶은 여성이 있으면 책임을 지고 싶어한다.

 

 

 

 

아무튼 그랬음에도 끝내 콘돔을 착용한다면 이는 ' 현재는 너랑 결혼 할 생각도, 책임 질 생각도 없다. '는 뜻이다.

당장의 계획이 없는 것인지, 여자친구와는 아예 결혼을 할 생각을 안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대개의 남성들은 적당한 결혼 적령기, 여자친구 등의 조건이 완성이 되면 콘돔을 착용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그럼에도 착용하지 않는다는 건 책임질 마음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결혼 상대로 아직 아니라고 판단했거나 책임 질 준비가 안됐을 때가 아닐까.

 

 

 

| 결혼 생각이 있었다면 말했을 것.

 

보통 여성들은 남성들이 무책임하다, 생각이 없다라고 생각할 지 몰라도 의외로 남성들도 미래에 대한 책임과 욕구가 강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자신의 인생이 걸려있기 때문이다.

만약 남자친구가 결혼에 대한 생각이 있다면 여자친구의 말에 분명 한번은 " 지금은 결혼할 준비가 안돼서. 2년 정도 후에 하고 싶다. " 라는 식으로 이야기를 꺼냈을 것이다.

너를 책임지기 싫거나 결혼하고 싶지 않은 게 아니라 당장 아이가 생기면 결혼을 해야 하니 준비가 될 때까지만 아이에 대한 계획을 미루고 싶다는 식으로 말이다.

 

요즘 시대에 30대 초반인 남성이 꼭 결혼을 하고 싶어 안달이 나지 않았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르고 또 여성의 경우에는 나이도 있고 만약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다른 이성을 만난다고 해도 알아가고 관계를 가져서 결혼까지 가는 시간 동안 더 나이를 먹기 때문에 불안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러다가 노처녀로 혼자 늙는 게 아닐까 하고 말이다. 그냥 대놓고 이야기를 한번 하는 것이 더 나을 지도.

그런데 20세 때부터 한번도 콘돔 없이 관계를 했는데 임신이 안됐다? 임신을 못하는 게 아닐런지...병원부터 가보시는 게 어떨까 한다.